클라우드백업-에러대응 응급조치 by NASCafe

응급 복구 및 응급 제거<



응급 복구 및 응급 제거는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여 윈도우가 부팅되지 못하는 비상 상황에서

사용하는 명령입니다. 이 응급 명령에는응급 복구응급 제거두 가지 명령이 있습니다.

응급 메뉴를 사용하려면 컴퓨터의 전원을 켠 후 아래와 같은 “Cloud Recovery” 화면이

출력되었을 때, “응급 복구명령을 수행하려면 “R” 또는 “r” 키를 입력하고, “응급 제거명령을

수행하려면 “U” 또는 “u” 키를 입력합니다.

[Note] 응급 메뉴는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부팅되지 않을 때에만 사용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.

반면 윈도우 부팅이 정상적일 때에는응급 복구대신 클라우드백업 프로그램의시스템

복구”를 그리고응급 제거대신 윈도우의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에서 클라우드백업

(CloudBackup)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특히응급 제거를 사용하는

경우는 윈도우 레지스트리에 해당 정보가 깨끗하게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, 추후 다시 설치시

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


응급 복구 사용하기




 R : 응급 복구를 시작합니다.


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나타나면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


응급 복구를 묻는 창이 나타나면 “Y”를 입력합니다. 그러면 응급 복구를 시작합니다.



급 제거 사용하기




 U : 응급 제거를 시작합니다.



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나타나면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




응급 제거를 묻는 창이 나타나면 “Y”를 입력합니다.



설치된 상태에 따라 여러가지 제거 옵션이 제시됩니다. 올바른 것을 선택합니다. 메뉴의 3,

4 번은 프로그램 설치시 생성된 데이터 파티션이 있을 때만 나타나는 메뉴인데,

파티션을 지우게 되면 그 안의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므로 정말로 데이터가 필요 없을 때만

이 메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데이터 손실에 대해 본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



[Note] 복구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분할된 사용자 데이터 파티션에 사용자 데이터가 저장되어

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. 시스템 복구 프로그램 제거 시 가능한 한 사용자 데이터 파티션을

제거하지 않도록 권장합니다. 왜냐하면 사용자 데이터 파티션을 제거한 경우 분할한 파티션에

저장한 데이터는 찾을 수 없습니다. 사용자 데이터 파티션 제거로 인한 데이터 손실에 대해

본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

a)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“1. Recovery + Uninstall” 또는 “3. Recover +

delete user drive + Uninstall” 명령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권장합니다. 만약 “2. save + Uninstall”,

4. save + delete user drive + Uninstall” 명령을 선택하면, 복구 프로그램 제거 후 윈도우가

정상적으로 시작되지 않습니다.


b)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스템 영역(C: 드라이브)에 중요한 사용자

데이터가 보관되어 있다면, “2. save + Uninstall”, “4. save + delete user drive + Uninstall” 명령 중

하나를 실행하여 다른 컴퓨터에 해당 하드디스크를 붙여 사용자 데이터를 찾은 후 윈도우를 다시

설치하도록 권장합니다. “1. Recovery + Uninstall” 또는 “3. Recover + delete user drive + Uninstall”

명령 중 하나를 실행하면, 복구 저장 시점 이후에 시스템 영역(C: 드라이브)에 저장한 사용자

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.




시스템 에러 및 대처 방안


시스템 에러 및 대처 방안


시스템 복구 프로그램의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에러 코드 및 대처 방안에 대하여 설명합니다.


에러코드 -1001 ~ -1999

파일 시스템이 오류를 포함하고 있어 더 이상 설치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.

또한 다른 복구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을 때도 이 에러가

발생합니다.


대처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.

디스크 검사를 실행하여 파일 시스템 오류를 수정한 후 다시 설치합니다.

디스크 검사로 파일 시스템 에러를 수정하지 못하면 원도우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한

후 복구 프로그램을 설치하십시오.


이미 복구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때, 복구 프로그램을 제거한 후 프로그램을 다시

설치하십시오.


에러코드 -1008, -3003, -3004

사용자 데이터 영역의 크기를 너무 크게 설정하여 프로그램 설치 후 C: 드라이브의

여유공간이 너무 적을 때 발생합니다.


대처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사용자 데이터 영역 크기를 재조정하여 다시 설치합니다.

에러코드 -2001 ~ -2999

파일 시스템에 오류가 있을 때 혹은 조각 모음이 되지 않아 프로그램 설치 후 심각한

성능 저하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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